노 회장, 정부 협박에 굴하지 않고 투쟁
상태바
노 회장, 정부 협박에 굴하지 않고 투쟁
  • 박현 기자
  • 승인 2014.03.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이해와 응원 구하는 대국민 호소문 발표
정부는 회장인 나부터 해임하라
의협 노환규 회장은 3월10일 의사 총파업을 앞두고 국민의 이해와 응원을 구하는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했다.

"정부는 의사들을 범죄자로 간주해 강력히 처벌하겠다고 협박하고 있다. 국민이 실험대상이 돼도 괜찮다는 것인가. 의사들은 이 협박에 굴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싸울 것이다."

노 회장은 "의사들이 오해를 받고 욕을 먹더라도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잘못된 의료제도를 바꾸겠다"며 "이번 투쟁은 굳게 결심한 의사들이 정부를 향해 벌이는 싸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회장은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지켜야하는 의사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이유는 더 이상 잘못된 건강보험제도와 의료제도를 방치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추진하는 원격진료와 의료영리화 정책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노 회장은 "원격진료는 매우 위험함에도 불구하고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한 단 한 번의 시범사업도 없었다"며 "의사들은 법을 만들기 전에 안전성에 대한 검증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정부는 법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따라 잘못된 건강보험제도를 개혁하겠다고 재천명했다.

노 회장은 "이번 투쟁은 낮은 보험수가 하에서 손실을 환자에게 비급여 진료를 통해 받도롣 하는 제도, 대형병원에서는 환자들에게 의료비 폭탄을 안기도록 하는 제도 등을 개혁하고자 하는 투쟁"이라고 호소했다.

노 회장은 "나라의 주인은 정부가 아니라 국민이다. 국민 여러분의 이해를 간절히 원하며 여러분의 응원을 바란다”고 말하고“복지부장관은 나부터 해임”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