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협, 강제인증 전면 거부한다
상태바
요양병협, 강제인증 전면 거부한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2.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의료도입 및 인증거부 관련 회원투표 추진
“상설기구 마련해 의협과 공조해 나갈 것”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회장 윤해영)가 강제인증 전면 거부라는 카드를 꺼내들고 나왔다.

최근 국회에서 발의된 ‘환자안전법’에 반대의견을 강력히 피력해 왔던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는 2월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요양시설의 원격의료 도입에 반대하며 강제인증을 전면 거부하겠다고 선언했다.

요양병협 관계자는 “최근 잘못된 ‘환자안전법 발의’와 복지부장관의 ‘요양시설 원격의료 도입’ 발언 등으로 초래된 긴장국면은 1천300여 회원병원의 존립에 관한 엄중한 사태로 인식돼 불안감을 증폭시키고 있다”며 “이에 지난 11일 ‘긴급 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인증거부를 회원투표로 결정하기로 결의했다”고 설명했다.  

요양병협은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투쟁의 길’에 나설 것이며, 이를 위해 의협과 함께 공조체제를 이뤄나갈 것이라 밝혔다.

지난 12일에는 의협회장을 만나 의료계가 처한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불합리한 정책에 대한 공동 투쟁에 나서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따라 의협과의 의사소통을 위한 상설기구 마련을 추진하고, 우선 의협 상임이사회에 참여하기 위해 이사급 임원을 추천한다는 계획이다.

요양병협은 ‘원격의료도입’에 대해 1300여 회원병원의 찬반투표를 직접 실시해 의협과 공조키로 했으며, ‘환자안전법’과 관련해 인증 전면거부에 대한 찬반투표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