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3 17:09 (금)
어린이 중독사고 예방할 수 있다
상태바
어린이 중독사고 예방할 수 있다
  • 김명원
  • 승인 2004.09.2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안전마개법 통과
대한의사협회(회장 김재정)과 환경연합이 국민의 건강과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임인 "21세기 생명환경위원회"(이하 생명위원회)가 화학물질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온 안전마개의 실생활 적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법안이 24일 국회에서 통과됐다.

이 법안이 통과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드디어 판단력 부족, 부주의 등으로 인해 연간 8천500여명에 이르는 어린이 중독 사고를 손쉽게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생명위원회는 작년 창립부터 화학물질로부터 생명을 지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으며, 중점사업으로 법률제정만으로도 많은 어린이들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마개법 제정 운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생명위원회는 안전마개법 제정을 위해서는 국회의 활동이 중요하다고 판단, 제 17대 국회에 의원입법 발의를 요청, 이에 안명옥 의원을 비롯한 12명의 국회의원은 지난 7월 20일 해당 사항이 있는 개별 법안인 약사법, 화장품법, 품질경영및공산품관리등에관한법 등 3가지 법률의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이중 24일 열린 국회 산업자원위원회에서 "품질경영 및 공산품관리 등에 관한 법" 개정 사항으로 "어린이 보호포장"에 대한 사항이 신설됨으로써 각종 세정제류, 접착제 류 등 각종 생활화학용품으로 인한 어린이 중독사고로부터 우리의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