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RA 모둠 1기 과정 수료식 가져
상태바
HIRA 모둠 1기 과정 수료식 가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3.06.2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정부 3.0 비전 구현 위한 혁신 창조적 조직 변신 꾀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6월25일 창조적 사내학습 조직인‘HIRA 모둠’의 제1기 과정 수료식 및 마무리(Wrap-Up) 세미나를 가졌다.

 심평원은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정부 3.0 비전’이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행복을 위한 국민 중심의 창조적 서비스 창출’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보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심평원은 지난 3월부터 사내 학습 조직인 ‘HIRA 모둠’의 운영을 통해 6월25일 HIRA 모둠 1기 등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결과 보고,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시상 등 수료식 및 마무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강윤구 원장은 격려사에서 “새 정부의 행정혁신 과제인 ‘국민중심 서비스 정부 3.0 비전’ 구현을 위해 국민의 행복을 위해 국민과 소통하며 주어진 여건 하에서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창조적이고 유능한 심평인 육성과 정부의 창조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스마트한 의료심사평가 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모둠 활동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전략적 정부 정책 지원 및 심사평가원 발전방향을 주제로 보유정보의 활용방안, 규제기관에서 서비스기관으로의 혁신방안, 가치기반 심사평가 연계방안, 제외국의 건강보험 개혁 및 보건의료 동향 등에 대한 주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심평원은 ‘HIRA 모둠’ 2기 과정을 9월부터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1기와 2기간의 소통과 정보공유가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