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관련 정보, SNS 동영상으로 소개해
상태바
암 관련 정보, SNS 동영상으로 소개해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10.1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의료원, ‘올 어바웃 캔서(All about Cancer)’ 오픈
60여 편 동영상…암에 대한 건강정보 한 곳에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이 암과 관련한 궁금증을 모아 정보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SNS를 활용해 소개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화의료원은 10월17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암 정보 동영상 프로그램인 ‘올 어바웃 캔서(All about Cancer)’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 어바웃 캔서’는 암 전문의뿐만 아니라 개그맨 박준형, 댄스 스포츠선수 박지우, 메이필드호텔 쉐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암 예방에서부터 치료까지 암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3분 분량으로 제공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총 60여 편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매주 한편씩 업로드 될 예정이다. 추후 SNS의 양방향 소통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이 페이스북에 평소 암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올리면 신규 동영상 제작 시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오픈에는 △유방암 발생이 증가하는 이유 △채식하면 대장암이 예방된다? △양치질할 때 구역질을 하면 위암? △갑상선암 수술 후 관리법은? △암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웃음치료 등 5편의 동영상이 소개된다.

‘올 어바웃 캔서’는 누구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allaboutcancer1)과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allaboutcancer7)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올 어바웃 캔서’ 페이지를 ‘좋아요’로 클릭해두면 1주일에 한 번씩 업로드 되는 동영상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고, 유튜브는 ‘올 어바웃 캔서’ 동영상을 블로그에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서현숙 이화의료원장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고 확산이 빠른 SNS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암에 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화의료원은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