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1차진료의를 위한 서미트
상태바
화이자, 1차진료의를 위한 서미트
  • 박현
  • 승인 2005.06.08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환기질환-관절염-발기부전 최신 치료법 집중 논의
화이자 주최 "제4회 1차 진료의를 위한 서미트"가 최근 서울 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됐다.

화이자는 지난 2001년부터 1차 진료의를 위해 다양한 질환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는 아시아 지역 순회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해마다 아시아 지역 1차 진료의의 호응이 높아져 지난해에 이어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 의료진 165명을 포함, 총 300여 명의 아시아 지역 1차 진료의들이 참석했다.

이번 서미트에서는 1차 진료의들이 임상진료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고혈압 등의 순환기질환, 관절염, 발기부전의 치료와 관리에 대해 집중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의를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는 피터 메레디스, 그래엄 히트만, 프레스톤 메이슨, 로지 킹 박사 등 세계적인 석학이 강연자로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전충남내과의사회 박기서 회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식생활의 서구화, 활동량의 감소 등과 같은 생활방식의 변화, 노령화 등이 심혈관 질환 및 다른 만성 질환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며 “만성질환의 적절한 치료와 관리, 더 심각한 질환으로의 전이나 예방 등에 있어 1차 진료의들의 책임이 막중한 만큼 이런 자리가 더욱 의미 있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마케팅부 이동수 전무는 “1차 진료의를 위한 서미트는 해를 거듭할수록 1차 진료의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은 기회를 통해 의학 정보 공유는 물론 아시아 지역 의사들 간에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도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화이자는 아시아 지역 의료진의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1차 진료의를 위한 서미트" 외에도 "아시아 심장학 심포지엄" 등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