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암 환우 위한 ‘make-up your life’
상태바
여성암 환우 위한 ‘make-up your life’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5.3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금) 명지병원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센터장 정진호)는 오는 6월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암센터 내 방사선종양학과 갤러리에서 여성 암 환우를 위한 ‘make-up your life’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암 치료과정에서 피부 변화와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경험하는 여성 암 환우들의 상실감 극복과 자신감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

‘당신 안에 아리따운 꽃이 피어납니다’라는 주제로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1:1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스킨케어 및 마사지법과 헤어 연출법 등 스스로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또한 강좌 후에는 압화 작품을 만들며 환우들 간의 친목의 시간도 갖게 된다.

암 수술 후 2년 이내의 항암 또는 방사선치료 중인 여성 암 환우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고 참가자들에게는 폴라로이드 촬영과 메이크업 키트 등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정진호 센터장은 “명지병원 암센터는 암의 치료 뿐 아니라, 환자들이 암을 앓기 이전보다 더 높은 삶의 질로 회복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클리닉, 예술치료 프로그램, 외모관리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통합적 치유, 포괄적 치료, 전인격적인 돌봄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의는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031-810-56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