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마르퀴즈 후즈후 등 동시 등재
상태바
[동정]마르퀴즈 후즈후 등 동시 등재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9.30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진 순천향대병원 고도비만수술센터 교수

▲ 김용진 교수
김용진 순천향대학교병원 외과 교수의 연구논문이 생명의학 연구 분야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출판물 J Laparoendosc Adv Surg Tech A. 2011 Jan-Feb에 등재됐다.

또 이번 논문을 비롯해 그간의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의 20011~2012년 의학·보건부문(in Medicine and Healthcare)에 등재했다.

 김용진 교수가의 논문은 '복강경을 이용한 위암수술 시 위장관 체내연결'로 2009년 5월부터 10월까지 25명의 조기위암 환자의 복강경시술 후 마무리 단계에서 체내 위장관 연결에 대해 조명하고 있다.

 김 교수는  “현재 위 수술을 시행할 경우 위장관 연결의 90% 가량은 배를 열고 체외 문합을 시행하고 있다”며 “그간의 고도비만수술에서 시행한 체내 연결의 노하우를 위암 환자에게 적용한 성과로 시간단축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2005년부터 순천향대학병원에서 위암과 고도비만을 담당하고 있는 김용진 교수는 복강경을 이용한 위장관 연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해 왔으며 올 초 발표한 이 논문이  J. Laparoendoscopic Adv Sugr Tech A 1-2월호에 실리면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에 이름을 올리게 된 것이다.

 한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는 영국 킴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미국 인명정보기관(ABI)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권이 있는 인명기관으로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인물들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 등을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