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세계 인명사전에 등재
상태바
[동정]세계 인명사전에 등재
  • 박현 기자
  • 승인 2011.09.2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박동혁 교수

        박동혁 교수
박동혁 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중 하나인 미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2년 판 등재가 결정됐다.

박동혁 교수는 뇌혈관 질환 및 신경계 줄기세포 연구에 관심을 갖고 최근까지 '척수손상 치료에서 제대혈 줄기세포 이식', '뇌경색 질환에서 인간 제대혈 줄기세포 이식', '고령의 백서에 신경줄기세포 이식후 관찰되는 신경세포증식'에 관한 논문을 높은 인용지수를 갖는 국제학술지에 잇달아 게재한바 있다.

또한 뇌혈관 분야 및 줄기세포 연구와 관련된 30여편의 논문을 SCI급 국제학술지에 주저자로 발표했고 국내외 여러 학회에서도 45여 편의 학술발표를 통해 활발한 연구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제대혈 줄기세포와 관련된 서적을 저술했으며 뇌혈관계질환 연구 및 뇌허혈성 질환을 포함한 신경계 질환에서 성체줄기세포 기초 연구 및 다양한 임상시험도 진행하고 있어 이러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인명사전 등재가 이루어졌다.

박동혁 교수는 그동안 미국 University of South Florida의 뇌신경재생센터에서 뇌허혈성 질환을 위한 줄기세포 연구에 관한 연수를 했으며 현재까지 세계적인 줄기세포 연구의 권위자이며 센터장인 Sanberg교수팀과 긴밀히 교류하고 있다.

현재는 미국신경치료 및 재생학회 (ASNTR), 대한신경외과학회 및 대한뇌혈관외과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에서 뇌동맥류 및 뇌허혈성 질환을 중심으로 뇌혈관 분야 및 안면경련분야의 진료를 맡고 있다.

한편 고대 안암병원 신경외과의 세포치료센터에서는 센터 책임자인 조태형 교수와 박동혁 교수가 줄기세포와 관련된 기초연구 및 임상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향후 그 성과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