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주사기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펜 주사기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6.1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수입품 대비 품질은 동등하고 저렴한 제품 개발해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최고상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펜 주사기’가 6월14일 일산 KINTEX에서 열린 ‘2011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KOREA STAR AWARDS)’에서 최고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식경제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패키징(포장) 제품의 기술성과 경제성, 연관사업 파급효과 등을 엄격히 심사해 선정한 것으로 제약회사에서 장관상을 받은 것은 대웅제약이 처음이다.

대웅제약은 2009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대웅 이지에프 외용액’ 용기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거듭 우수한 패키징 능력을 입증 받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국내 패키징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을 발굴해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한 대웅제약 펜 주사기는 기존 수입에 의존하던 펜 주사기를 국내 자체 개발로 대체했다는 점, 수입품과 효과가 동등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해 환자의 부담을 덜어준 점, 또 리셋버튼으로 쉽게 용량조절을 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6월 말부터 판매 예정인 펜 주사기는 기존 1회용 주사기와는 달리 환자가 원하는 주입량을 정확히 맞출 수 있어 집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주사할 수 있다. 따라서 성장호르몬, 인슐린처럼 자가주사로 장기간 투여하는 모든 의약품에 적용 가능하다. 대웅제약 측은 “국내 자체 개발을 통한 품질향상 및 비용절감을 통해 글로벌 제품으로의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작들은 오는 6월17일까지 킨텍스 내 ‘2011 Korea Star Awards 수상작 특별전시관(KOREA PACK 전시관 3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