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트로젠 크론성누공치료제 IND 승인
상태바
안트로젠 크론성누공치료제 IND 승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5.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2상시험 수행 중인 자가유래 지방줄기세포치료제 이어 동종유래 세포치료제 개발

부광약품 계열회사인 바이오벤처 안트로젠(대표이사 이성구)은 크론성누공치료제로 개발 중인 동종유래 지방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5월 16일 밝혔다.

현재 안트로젠은 크론성누공치료제로 자가유래 지방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한 임상2상시험을 수행 중이며 이번에 동일 적응증에 대한 동종유래 세포치료제를 개발했다.

자가유래 세포치료제는 환자 자신의 조직을 직접 채취해야 하는데 크론병의 경우 저체중인 환자가 많아 조직채취에 특히 어려움이 있다. 동종유래 세포치료제는 환자 자신의 조직을 채취해야 하는 불편이 없을 뿐 아니라 환자가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안트로젠 측은 해당 세포치료제가 제품화될 경우 자가유래 세포치료제에 비해 시장 규모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안트로젠이 개발한 자가유래 세포치료제는 지난해 12월 일본의 중견 제약사에 이미 기술수출된 바 있어 이번 동종유래 세포치료제에 대한 기술수출 전망도 상당히 밝은 편이다.

크론성 누공은 희귀난치질환인 크론병 환자에서 나타나는 합병증으로 특히 직장에서 항문주변 피부까지 염증이 관통돼 생긴 구멍을 말한다. 크론성 누공은 만성염증으로 인한 고통과 불편으로 인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초래하는 고질적 질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