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최신 항문질환 수술테크닉
상태바
[신간]최신 항문질환 수술테크닉
  • 윤종원
  • 승인 2009.10.2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병원 외과 조영규 과장이 최근 일본 토호대학 의학부 외과 테라모토 타츠오 교수가 집필한 ‘최신 항문질환 수술테크닉’을 번역 출간했다.

이 책은 항문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기 위해 항문의 해부와 생리를 일상의 임상에서 가장 자주 접한느 치핵, 치열, 치루의 병태와 진단을 중심으로 설명해 두었다. 이어 각각 질환의 보존요법에서부터 수술요법까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들이 상세하게 기술했다.

특히 제3장 내치핵에서는 현재 일본에서 주목받고 있는 자동문합기를 사용한 치핵수술법과 ALTA(황산알루미늄칼륨·타닌산 주사액을 사용한 주사요법) 등의 통증이 적은 저침습요법을, 또한 전통적인 절제결찰에 의한 치핵의 치료에 관해 집중 조명했다.

더욱이 환자에게 매력있는 당일수수르 빈도는 낮지만 염증성 장질환에 동반되는 항문병변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으며, 그밖에 드문 항문질환도 소개한다.

이 책은 전공의뿐만 아니라소화기외과 일반, 특히 항문외과를 전공하고자 하는 외과의를 대상으로 했다. 따라서 시각적 이해를 돕기 위해 사진과 그림을 많이 넣었다.

또한 각 항목에서는 컬럼식으로 적절하게 서술해 삽입했으며, 증례제시에 있어서는 그 문제 리스트를 먼저 기술하고 해설을 중간에, 해결책을 마지막에 기재해 서두와 말미를 읽으면 해당항목의 본질이 쉽게 이해되도록 편집했다.
<가본의학·126쪽·6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