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올메텍 발매기념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대웅제약 올메텍 발매기념 심포지엄 개최
  • 최관식
  • 승인 2005.02.2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과 4월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개최 예정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은 국내 순환기 관련 전문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RB계열 고혈압 신약 "올메텍"(성분명 올메살탄 메독소밀) 발매기념 심포지엄을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3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고혈압 관리 및 심혈관 보호효과에서 ARB의 부가적인 이익"(좌장 정남식 연세의대 교수, 연자 박창규 고려의대 교수)과 "올메텍의 임상효과 및 국내 3상임상결과"(좌장 오병희 서울의대 교수, 연자 승기배 가톨릭의대 교수)에 대한 내용이 발표됐다.

박창규 교수는 "ARB는 단독 투여로도 강압효과가 우수하지만 특히 이뇨제와 병합할 때 강압효과가 현저히 증강되며, 이외에도 심부전, 심근경색, 신장병, 당뇨 등의 합병증이 있는 환자에서 심혈관계 질환의 유병률과 사망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여러 임상 시험을 통해서 밝혀졌다고"고 보고했다.

또 승기배 교수는 "국내 9개 센터에서 고혈압 환자에게 올메텍을 8주간 투여한 임상 결과 올메텍이 국내에서 널리쓰이는 ARB제제인 로살탄보다 1.5배 이상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냈으며, 안전성 역시 타 ARB제제와 비교할 때 동등 이상인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올메텍 발매기념 심포지엄은 3월 2일 부산롯데호텔을 시작으로 3월과 4월 중 광주, 대전, 대구, 전주, 인천, 수원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