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동영상 CD 요양기관에 배포
상태바
고객 맞춤형 동영상 CD 요양기관에 배포
  • 윤종원
  • 승인 2006.08.0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서울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유용철)은 2006년도 우리원 경영 혁신과제의 하나로 선정된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고객 맞춤형 동영상 C/D를 제작해 요양기관에 배포했다.

심평원은 요양기관이 진료비 심사청구 업무와 관련된 각종 신고업무, 심사 처리결과 조회 등의 업무를 인터넷을 이용한 포탈 서비스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요양기관이 포탈서비스 이용방법을 몰라 전화나 서류 등 기존방법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모든 요양기관이 포탈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동영상 C/D를 제작하게 된 것.

이번에 제작된 동영상 C/D는 포탈서비스의 전반적인 내용을 인터넷으로 요양기관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예시를 들면서 설명하고 있다.

포탈서비스 받기, 공인인증서 받기, 단순 착오 즉시 수정, 접수 및 심결결과 조회, 이의 신청 및 정산 결과 조회, 요양기관 현황 신고, 의약품 및 치료재료대 목록표 제출 등 총 9가지 항목, 18개 세부 업무 내용에 대하여 동영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C/D의 수록내용에 대한 전문도 파일로 첨부되어 있어서, 필요할 경우 출력하거나 파일 형태로 읽어볼 수 있도록 했다.

동영상 CD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강원도의 5개 의약단체 (시.군.구 의약단체 포함)와 개원의협의회 그리고 2006년도 신규 개설 요양기관 등에 대해 우선 제공하고, 앞으로 신규 개설기관, 대면중재기관과 유선문의가 많은 기관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으로 있다.

아울러,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동영상 CD 파일을 게재해 필요한 요양기관은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