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활병원과 함께 리움미술관 나들이 가요”
상태바
“서울재활병원과 함께 리움미술관 나들이 가요”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4.04.1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베이글뮤지엄, 장애아동과 가족 미술관 초청
개그우먼 박나래 깜짝 등장해 문화체험 행사 동참

수도권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서울재활병원(병원장 이지선)은 최근 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 런던베이글뮤지엄, 챔프커피의 후원과 초청으로 장애아동이 가족들과 함께 리움미술관을 방문하는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리움미술관의 초청은 평소 재활 치료로 인해 예술문화 접근성이 낮은 장애아동과 가족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재활병원에서 치료 중인 아동과 가족들이 참여해 미술관 큐레이터의 소개에 따라 고미술전을 관람했다.

특히 장애아동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 공감한 개그우먼 박나래가 깜짝 동행해 장애아동들과 가족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박나래는 장애아동 및 가족들과 함께 미술관을 관람하고 런던베이글뮤지엄의 마스코트 ‘미니포그리 키링’을 포함한 굿즈 세트를 선물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미술관을 관람을 마친 장애아동의 보호자는 “병원에서 재활 치료만 받던 아이와 함께 미술관을 온 것이 난생처음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미술관에 왔다”며 “휠체어를 타고 미술관을 방문하는 일은 우리 가족에게 쉽지 않은 일인데, 이렇게 초대를 해주고 아이와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초청에 앞서 리움미술관과 런던베이글뮤지엄은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런던베이글뮤지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일간 오픈된 팝업스토어는 리움미술관 최초의 팝업 행사이자 런던베이글뮤지엄과 함께하는 문화기부 활동으로 꾸려져 그 의미를 더했다.

오성제 런던베이글뮤지엄 이사(COO)는 “리움미술관 최초의 팝업이자 나아가 장애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뜻깊은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도움 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미력하나마 따뜻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런던베이글뮤지엄 브랜드가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그우먼 박나래는 “너무나 좋은 취지의 문화기부 행사에 초청해 줘 오히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참여한 가족 모두에게 베이글과 샌드위치 세트를 선물했으며 서울재활병원 장애아동 의료비와 가족 지원을 위해 후원금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