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 뉴스위크 선정 ‘세계 최고 병원’
상태바
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 뉴스위크 선정 ‘세계 최고 병원’
  • 오민호 기자
  • 승인 2024.03.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병원 가운데 전남대병원 22위, 화순전남대병원 18위 기록

전남대학교병원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4년 세계 최고의 병원-대한민국(World’s Best Hospitals 2024-South Korea)’ 분야에서 각각 22위와 18위로 선정됐다.

특히 화순전남대병원의 경우 지난해(41위) 보다 무려 23계단의 순위가 상승해 국립대병원 중에서는 서울대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30개국 8만 5,000여 명의 의료전문가들의 추천과 환자 만족도 등을 종합해 선정한 ‘2024 세계 최고 병원’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최근 발표했다.

이번 평가 항목은 △업계 설문조사(병원 소재 국가 40%+해외 5%) △병원 품질 지표(35.25%) △환자 만족도(16.25%) △환자 건강 상태 자가 평가(PROM) 시행 여부(3.5%)로 구성됐다.

국내 병원 평가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중환자실·급성질환·암·약제에 대한 적정성 평가와 환자 경험 평가 결과가 반영됐다.

전남대병원(사진 위)과 화순전남대병원
전남대병원(사진 위)과 화순전남대병원

이번 결과를 통해 전남대병원과 화순전남대병원은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신뢰받고 높은 영향력을 지닌 병원으로 우뚝 서게 됐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미래 의료를 선도하기 위해 미래형 스마트 새병원 및 전문진료센터·임상교육훈련센터 건립을 적극 추진하고 화순전남대병원은 병원의 우수한 연구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산·학·병·연 네트워크 강화, 미래 의료 인재 양성, 암 임상시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남대병원 정신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완결형 필수의료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수준 의료 시스템을 갖춘 만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전남대병원 민정준 병원장도 “우리 병원은 대한민국은 물론, 세계에서도 성공한 병원으로 기억되고 있다”며 “성공의 역사를 원동력으로 삼아서 국제적인 브랜드 가치를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