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에 류영욱 박사 취임
상태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에 류영욱 박사 취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4.02.0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동산병원 이·취임 예배 사진 왼쪽부터 류영욱 신임 동산병원장,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남희 전 동산병원장
계명대 동산병원 이·취임 예배 사진 왼쪽부터 류영욱 신임 동산병원장,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남희 전 동산병원장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 이·취임 예배가 2월 1일 행소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남희 전 동산병원장, 신임 류영욱 동산병원장, 박숙진 간호부원장 및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박남희 전 동산병원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1년간 많은 성장과 성과를 보여준 모든 교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덕분에 저 또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교직원 여러분들께서는 신임 병원장님과 합심하여 동산의 멋진 새 역사를 써나가길 기도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류영욱 신임 동산병원장은 취임사에서 “중요한 시점에 취임하게 돼 큰 영광인 만큼, 어떤 자세로 병원장의 임무를 수행해야 할지 고민도 있다. 전 병원장님이 추진해온 교직원 성장 마인드셋 구축과 환자 중심의 효율적인 진료를 위한 진료과 재배치 등 여러 정책을 이어가고 더 발전시키겠다. 교직원 여러분의 많은 지지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축사에서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남다른 개혁 정신으로 병원 발전을 위해 노력한 박남희 원장님과 병원의 성장을 위해 헌신해온 류영욱 원장님 두 분 모두에게 주님의 은총이 함께 하길 기도드린다. 전 교직원이 모두 하나 되어 동산의료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신임 류영욱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1991년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토마스제퍼슨대학 피부과에서 연수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진료부원장, 응급의료센터장, 연구부장, 계명대 의과대학 교무연구 부학장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현재 대한피부과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피부과학회 대구경북지부회장, 대한피부과학회 윤리법제이사,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평의원, 대한광의학회 상임이사·감사, 대한피부레이저학회 평의원,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