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하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이화의료원장, 3연임
상태바
유경하 이화여대 의무부총장 겸 이화의료원장, 3연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4.01.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2월 1일부터 3년 임기 시작
이대목동병원장에 김한수, 이대서울병원장에 주웅 교수 임명
이대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김한수 신임 이대목동병원장, 주웅 신임 이대서울병원장
이대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김한수 신임 이대목동병원장, 주웅 신임 이대서울병원장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이 다시 한번 연임됐다. 또한 이대목동병원장에는 김한수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 이대서울병원장에는 주웅 산부인과 교수가 새롭게 임명됐다.

유경하 의료원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1일부터 2027년까지 3년, 양 병원장 임기는 2026년까지 2년이다.

소아종양, 혈액종양 분야 권위자로 손꼽히는 유 의료원장은 이화여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소아과학 전공으로 석·박사를 취득했다.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학술이사,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학술이사, 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하는 등 진료뿐만 아니라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해왔다.

또한 대학 졸업 후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 몸담으며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 이대목동병원장을 거쳐 2020년부터 이화의료원장으로 재직하며 뛰어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김한수 이대목동병원장은 두경부암 분야 전문의로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이비인후과 전공으로 동 대학원 석·박사를 취득했다.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교육수련부장, 이대목동병원 안전관리부장을 역임한 뒤 2022년부터 이화의료원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웅 이대서울병원장은 부인종양 분야 전문의로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산부인과 전공으로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에서 공중보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화의료원 홍보실장, 이대목동병원 공공의료사업센터장, 이대목동병원 진료협력센터장, 이대서울병원 스마트의료센터장,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을 거쳐 2022년부터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