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4년 1월 12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4년 1월 12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4.01.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보건복지부 국제공동연구 사업설명회 개최

- 바이오헬스 선도국가 도약 위해 연구자·연구기관에 직접 설명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1월 11일(목) ‘2024년 보건복지부 국제공동연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 주요국은 바이오헬스 분야가 국민의 생명과 국가의 안보에도 매우 중요함을 인식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주요국과의 보건의료분야 기술격차 극복 및 바이오 초격차기술 확보를 목표로 글로벌 최고 수준(Top-tier)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생태계를 조기 이식하고 연구역량 제고를 위해 2024년 국제공동연구 예산을 1,360억원으로 전년 대비 4배 확대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4년도 보건의료 분야 글로벌 연구개발과제 선정 공고 시점에 맞춰 사업에 관심 있는 연구자 및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업의 취지와 주요 과제들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2024년 보건의료 분야 글로벌 연구개발사업 투자 확대는 첨단 바이오 분야의 국가전략기술을 육성하고 글로벌 경쟁에서 혁신 원천기술을 확보해 선도국으로 도약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면서 “2024년 새롭게 시작하는 국제공동연구 등 글로벌 연구개발사업이 뜻깊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관식·ck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