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의료인력 수급대책 TF’ 구성
상태바
대한병원협회, ‘의료인력 수급대책 TF’ 구성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3.06.2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 상임이사회 개최, KHF명칭 변경 및 명주병원 신규입회 승인
대한병원협회 제22차 상임이사회 전경 ⓒ병원신문
대한병원협회 제22차 상임이사회 전경 ⓒ병원신문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수급 불균형 문제들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위한 회의체가 구성된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윤동섭)는 27일 오전 7시에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파르나스 5층 로즈룸에서 제22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의료인력 수급대책 TF’를 구성키로 했다.

병원협회는 만성화된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인력의 부족과 수급 불균형 등으로 병원 운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회원병원을 위해 TF를 구성하여 선제적인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TF 위원장에는 이성규 부회장(동군산병원 이사장, 대한중소병원협회장)이, 부위원장은 신응진 정책위원장(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이 맡는다.

또한, 상임이사회는 병원협회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KHF)’의 명칭을 올해부터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OSPITAL + HEALTH TECH FAIR, KHF)’로 변경하는 것을 승인했다.

보건의료 및 IT 산업의 융합으로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아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한 모든 기술 및 산업을 아우르는 박람회로 선도해 가고자 하는 취지로 올해부터 사용하기로 했다.

특히, 9월에 개최 예정인 KHF에는 미국 ‘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가 함께하여 글로벌화된 박람회 행사의 외연 확대도 기대된다.

이어 상임이사회는 명주병원의 신규회원 입회도 승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