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12-06 15:03 (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7월 22일자
상태바
[TODAY 기관·단체 브리핑] 2022년 7월 22일자
  • 병원신문
  • 승인 2022.07.2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의약단체 뉴스 및 학회 활동 이야기, 정부 공공기관의 새로운 뉴스 등

◆ 심평원 서울지원, ‘우리동네 환경정화 활동’ 실시
- ESG 경영 협의체 및 가락골상인연합회 연계 환경보존 활동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지점분)은 7월 16일 ESG 경영 협의체, 가락골상인연합회 소속 상인 등 40여명과 함께 송파구 가락골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은 서울지원과 ESG 경영 협의체 소속 국민건강보험공단 송파지사, 송파구시설관리공단,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서울본부, 해양환경공단과 가락골상인연합회가 힘을 합쳐 관내에 쓰레기를 치우며 동네 경관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지원은 올해 4월부터 지역사회 내 4개 공공기관과 연계해 ESG 경영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점분 지원장은 “더운 날씨에도 ESG 경영 협의체 및 가락골 상인연합회와 함께 모여 우리 동네 구석구석을 청소해 가락골 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네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식·jys@kha.or.kr>


◆ 심평원 광주지원,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와 현장 소통
- 관내 지역 의료계와 정보공유 및 의견수렴 자리 마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소수미)은 7월 19일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회장 형민우)와 현장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업무 공동실천 약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료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내용은 △지표연동자율개선제 선별집중심사 △최근 치과 관련 고시 변경 사항 △광주지원 공식 블로그 소통채널 안내 등이다.

형민우 회장은 “의료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며 협력과 관계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광주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한다”고 말했다.

소수미 광주지원장도 “지역 의료계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의료현장에 즉시성 있는 정보제공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광주지원과 의약단체의 반부패, 청렴실천 협약으로 상호신뢰를 높이고 다짐을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정윤식·jys@kha.or.kr>


◆ 이철호 의협 대의원 전 의장, 회관 신축기금 쾌척
- 의협회관 신축 통해 의사회원들의 긍지와 위상 높이길 바라”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제29대 의장이 7월 19일 의협 회관의 성공적인 신축을 기원하며 기금 1,100만원을 쾌척했다.

이철호 전 의장은 “의장 임기를 마무리하고 일반 회원으로서 의료계가 겪는 여러 난관을 지켜보니 그 어느 때보다 의사 회원들 간의 화합과 단결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이어 “의협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하게 회무를 추진하면서도 회관신축을 통해 의사 회원들의 긍지와 위상을 높이기 위해 애쓰는 모습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이 전 의장과 같은 의료계의 큰 원로가 의협 회관신축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면서도 책임감을 무한히 느낀다”며 “신축공사가 막바지에 들어선 만큼 공정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여 회원들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이필수 의협 회장도 “의료계를 위해 그동안 불철주야 애써준 이 전 의장이 신축기금 기부에 동참해줘 큰 힘이 됐다”며 “14만 의사를 대표하는 의협이 새로운 회관에서 회원 권익을 위해 더 많은 성취를 이루고 의사의 긍지와 위상을 높이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철호 전 의장은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대전시의사회 회장 및 대의원회 의장을 맡아 지역 의사회 발전에 헌신했다.

특히 2018년 4월 22일 제29대 의협 대의원회 의장에 선출돼 3년 동안 의협 대의원회를 이끌었다. <정윤식·jys@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