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8-11 07:33 (목)
글로벌신약 창출 공동개발 플랫폼 구축에 속도
상태바
글로벌신약 창출 공동개발 플랫폼 구축에 속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6.08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MCo, 국내 최고 전문기관들과 손잡고 전주기 지원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산업계 ‘글로벌신약 개발’에 대한 전략적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해 전임상연구, 임상개발전략, 임상운영, CMC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기관들과 손을 맞잡았다.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씨엔알리서치(대표 윤문태), 메디라마㈜(대표 문한림),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대표 천병년)와 글로벌신약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잇달아 체결했다고 6월 8일 밝혔다.

국내 1호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씨엔알리서치, 전문적인 임상전략 수립 및 임상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라마, 신약연구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비임상 CRO 우정바이오와 각각 손잡은 것.

이번 협약을 통해 우정바이오와는 ‘전임상연구 지원 및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메디라마와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성공적인 임상전략 수립 및 글로벌진출을 위한 임상 및 사업화 정보 교류’를, 씨엔알리서치와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임상개발, 파트너링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추진한다.

KIMCo는 또한 산업계의 QbD기반 품질관리(CMC) 지원을 위해 지난달 QbD 전문컨설팅기관인 한가람경영혁신연구소(대표 김종민)와도 MOU를 체결했다.

허경화 KIMCo 대표는 “일련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전임상개발, 임상전략, 임상운영, CMC 등 글로벌신약을 개발하기 위한 전주기 지원에 대한 기반이 마련됐다”며 “KIMCo가 추진중인 ‘글로벌신약 창출’을 위한 공동개발·공동투자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KIMCo의 사업목표인 ‘산업계의 혁신성장’과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1호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임상시험수탁기관)로, 임상1상부터 임상2상, 임상3상, NDA(New Drug Application, 신약허가신청), 임상4상까지 임상 관련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랜 경험과 기술력은 허가용 임상시험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를 이끌었으며, 2021년 매출 기준 국내 CRO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메디라마는 국내 최초로 임상전략 수립 및 임상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바이오텍이 개발한 신약후보물질의 임상전략을 수립하고, 빠른 시일 내 PoC(Proof of Concept, 개념 증명) 근거를 만들도록 도와주는 바이오텍의 임상개발본부 역할을 하고 있다.

우정바이오는 신약개발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 주도 기업친화형 신약개발 클러스터로, 신약개발 기업을 위해 신약후보물질 탐색부터 비임상 연구 및 특허, 법률, 기술 거래, 투자 등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