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백병원, 메디부산 2021! 시민건강박람회 참가
상태바
부산백병원, 메디부산 2021! 시민건강박람회 참가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11.0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병원장 이연재)이 10월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 3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메디부산 2021! 시민건강박람회’에 참가했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KNN이 주관하는 시민건강박람회는 부산백병원을 비롯한 5개 대학병원, 16개 구·군 보건소, 종합·전문병원과 보건기관이 참가하여 전 연령대의 시민들을 위한 건강 관련 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부산백병원은 시민체험관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골밀도 측정, 체지방 분석과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본원 어업안전센터가 함께 참여하여 어업인들의 근골격계 질환 상담 및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29일(금) 진행된 ‘KOMED 2021 지역의료분권 포럼’에는 이연재 병원장이 참석하여 부산시 의료 관계자들과 자치분권과 지역의료의 현실을 짚어보고 관련 정책 및 미래 전략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31일(일)에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메디컬 힐벤저스’ 랜선 토크 콘서트에 안과 양재욱 교수가 출연했다. 부산시 의료기관 및 센터를 대표하는 전문가가 참여하여 각 질환별 건강관리에 대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연재 병원장은 “부산시민들에게 올바르고 폭 넓은 건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서비스와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며 “외부활동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직접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