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석천학술상’ 수상
상태바
[동정]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석천학술상’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10.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소아청소년과 한미선 교수

 

한미선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10월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대한청소년과학회 제 71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석천학술상(논문 부문)’을 수상했다.

석천학술상은 '소아과학' 교과서를 집필한 석천(石泉) 홍창의 교수의 뜻에 따라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된 우수한 논문 중 1인의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에서 수여하는 상 중 가장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이번 선정에서 한미선 교수는 ‘미국 의학학회 소아과학 저널(JAMA Pediatrics)’의 2020년 1월호에 게재된 ‘대한민국 코로나19 아동청소년 환자의 임상적 특성과 바이러스 RNA 검출 분석’ 연구 내용의 학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미선 교수는 “연구 과정에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아청소년과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미선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아 현재 보라매병원 소아청소년과 및 감염관리담당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난 2020년 11월에는 ‘제15회 대한소아감염학회-사노피파스퇴르 학술논문상’을 수상하고, 이어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로부터 ‘2020년 미래인재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