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젊어지는 골프 출간
상태바
[신간] 젊어지는 골프 출간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0.2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서경묵 교수가 소개하는 ‘골프로 젊게 사는 법’
골프 부상 환자 진료하며 경험한 예방과 치료 정보도 담아

국내 6백만 골프인들과 함께한 스테디셀러 ‘10년 젊어지는 골프’가 12년만에 개정판 ‘젊어지는 골프’로 출간됐다.

골프 매니아이자 골프의학의 대가인 중앙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서경묵 교수가 최신 골프 동향과 수많은 진료현장의 경험을 담아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재탄생 시켰다.

젊어지는 골프는 수많은 골퍼들의 스윙과 연습상황을 의학적으로 접근한 골프지침서다.

국내 최초로 골프의학을 도입한 재활의학 전문의이자 대한골프의학회장인 서경묵 교수는 의료현장에서 3천명이 넘는 골프 부상 환자를 돌보며 골퍼 대부분이 골프 부상을 초래하는 위험한 골프를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많은 골퍼들이 잘못된 연습과 스윙 때문에 얼마나 많은 골프 부상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지를 보고서와 사례들을 곁들여 설득력 있게 전하고 있다.

특히 골프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생활과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실천법과 연습장에서 다치지 않고 연습하는 방법, 골프 영양학자의 이론을 토대로 한 골퍼의 식사법 10계명, 골프에 필요한 근력을 키우는 스트레칭 방법 등도 담겨 있다.

서경묵 교수는 “많은 골퍼들이 골프로 인한 부상 위험을 과소평가하지만, 골프는 만성 통증은 기본이고 근육과 힘줄, 인대 부상을 빈번히 초래하는 스포츠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골프의학 상식과 잘못된 자신의 골프 습관을 체크해 모든 골퍼들이 부상 없이 건강한 골프 라이프를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현재 중앙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한골프의학회 회장, 대한골프협회(KGA) 경기강화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스포츠의학회 이사장, 대한재활의학회 이사, 대한체육회(KOC) 의무부위원장, 대한노인재활의학회 이사장, 통증재활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아주좋은날·216쪽·1만5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