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한국식품산업협회 업무협약
상태바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한국식품산업협회 업무협약
  • 병원신문
  • 승인 2021.09.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 및 위기관리 연구와 정책 해법 공동 모색
상호 협력 추진으로 국민 건강 및 사회경제에 기여

사단법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회장 김찬석)와 사단법인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는 9월 3일(금) 오전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식품안전 및 위기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및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보호와 식품 안전관리를 위해 공동 모색하고 ∆국민 건강 및 식품산업의 발전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균형잡힌 소통자로서 정책 등을 제언하는 등 각종 식품안전 사고 피해 최소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상황 속에서의 식품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며 건강함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식품산업의 발전과 식품위생의 향상을 도모하고 식품제조업체 상호 간의 이익과 국민보건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인 한국식품산업협회와 손을 맞잡고 다각적으로 해법 등을 연구 및 정책 해법을 공동 모색할 방침이다.

특히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식품안전을 바탕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접목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두 기관은 협약식 이후 ∆식품안전 및 위기관리 관련 공동 교육, 연구, 저술, 정책제언 ∆정부와 민간 등과 협업 및 세미나 개최 ∆재난안전위기관리 등을 위한 각종 활동 등을 펼쳐갈 계획이다.

김명철 한국식품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식품안전 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국민들에게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했다.

유무영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이 소비자와 식품산업계 모두에게 균형된 정책이 나올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는 10월 19일(화) ‘기업재난위기관리와 ESG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중대재해 및 재난안전 관련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며, 9월 중순부터 참석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