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교사 대상 코로나19 예방 온라인 강의
상태바
한림대성심병원, 교사 대상 코로나19 예방 온라인 강의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09.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2학기 개학 대비 감염병 예방·대응방법 온라인 교육
안양·과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177개 학교 360명 대상
한림대성심병원은 최근 안양, 과천 관내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최근 안양, 과천 관내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최근 안양·과천 관내 177개 학교 교감·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방법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실시됐으며 안양·과천 관내 초·중·교 교사 230여명이 참여했다.

실시간 채팅 및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학교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림대성심병원 감염내과 정영희 교수와 감염관리실 장미영 간호팀장은 학교 내 감염병 유입 차단을 위한 선제적 예방 및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는 △코로나19 대응 기본방향 △평상시 대응 △감염의심자 발생 시 대응 △확진자 발생 시 대응 등으로 구성됐다.

정 교수는 “학교 내에서의 감염병 예방은 선생님들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은 물론 관내 학교의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의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청에서 진행한 ‘2021년도 2학기 등교 개학 대비 교사 연수’와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