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심병원,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KAMIS 오픈
상태바
강동성심병원,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KAMIS 오픈
  • 병원신문
  • 승인 2021.06.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의 강력한 보안 솔루션으로 개인의료정보 안전한 통제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이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KAMIS(Kangdong Advanced Medical Information System,이하 카미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

강동성심병원은 이번 카미스 오픈을 통해 환자 중심의 선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형 병원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미스는 삼성 SDS의 통합의료정보 솔루션을 토대로 진료부터 병원 행정, 경영 정보까지 병원 전반의 의료서비스 영역을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으로 고도화 시킨 최첨단 의료정보 솔루션이다.

이번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은 진단과 검사, 처방 등의 환자 이력이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되어 한 번에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를 할 수 있으며, 강력한 보안 솔루션으로 가장 민감한 개인정보인 의료 정보를 최첨단 보안 기술로 안전하게 통제한다.

또한 의료진의 진료 편의를 도모해 경영 효율화를 높이고 의료 AI/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도입해 고품질 의료 데이터로 차세대 임상 연구를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강동성심병원 이주헌 병원장은 ”강동성심병원은 이번 차세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최첨단의 스마트병원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병원으로서 선진 의료 인프라를 적극 도입해 우리나라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