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tar Pharma사 UDS 시스템, 국내 공급
상태바
Aptar Pharma사 UDS 시스템, 국내 공급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5.3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DA 및 EU 승인 획득한 비강 약물전달 장치

Aptar Pharma사의 Unidose 시스템이 국내에 공급된다.

Aptar Pharma사의 Unidose(UDS) 시스템은 단일 용량 비강 치료를 위한 선택 장치로 특허받은 Unidose Liquid(최대 100µl의 계량된 용량 액체를 제공) 및 Unidose Powder(최대 140mm의 분말 용량, 용량 범위 10~80mg) 시스템은 편두통, 간질 및 통증 완화와 같은 만성 중추 신경계 질환에 대한 광범위한 치료뿐만 아니라 저혈당증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약에 대해 FDA 및 EU의 승인을 받았고, 액제 및 분말제제에 주사 또는 투여없이 약물을 전달하도록 설계됐다.

소량의 매우 정확한 양의 활성 약물 제형이 한 번에 필요한 비강 내 및 설하 치료로 적용할 수 있고 이러한 요법 중 일부는 비강 또는 구강의 표적 부위에 높은 침착이 필요한 부분에 스프레이 성능으로 적정한 양을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한다.

치료 화합물이 중추신경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코에서 뇌의 경로는 비강 상부 또는 후각 영역의 정확한 표적화를 필요로 하는데, Aptar Pharma사의 UDS 시스템, 특히 UDS 파우더는 코-뇌 경로를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건조 분말 제형은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고, 다량의 약물 투여 및 제형의 개선된 안정성으로 환자, 간병인 및 의료진이 간단하게 프라이밍이나 흔들림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 장치는 360° 기능이 가능해 거의 모든 위치에서 용량을 투여 할 수 있는 편리함과 모든 사람이 특별한 교육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긴박한 상황에서 큰 강점을 가진다. 또한 2회 분사를 위한 BIODOSE(BDS) 장치도 있다.

아울러 Aptar의 CSP 기술 패키징 솔루션은 모든 안정성 또는 수분 문제를 해결하며 Activ-Vial 기술은 보관 중에 분말제제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한편 UDS 시스템은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1억 대가 넘는 장치가 판매되면서 다양한 치료 시나리오를 통해 Unidose 시스템이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