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청소년 인터넷중독 치료병원 설치
상태바
전국에 청소년 인터넷중독 치료병원 설치
  • 윤종원
  • 승인 2005.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병원이 2007년까지 단계적으로 전국에 시.군.구 단위까지 설치된다.

청소년위원회는 14일 대한청소년정신학회와 공동으로 "인터넷 중독 치료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하는 한편 지역별 전문치료병원을 지정하는 전국적인 협력망 구축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위는 이를 위해 1단계로 서울대병원과 연세대병원, 중앙대병원, 한양대병원 등 4개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4개 권역별로 2개의 개업의원과 연계해 인터넷 중독 청소년에 대한 임상치료 연구를 실시하고 전문치료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2단계로 서울지역 25개구와 전국 6대 광역시에 각 1개 이상의 병원을 선정, 인터넷 중독치료 전문병원으로 육성키로 했다.

3단계로 전국 시.군.구까지 인증병원 지정을 확대하는 한편 청소년 인터넷 중독치료를 위한 "디지털 리더되기 캠프" 운영과 함께 저소득층 청소년의 치료비용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청소년위 관계자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분석에 따르면 인터넷에 중독된 청소년이 4.3%에 달한다"면서 "인터넷 중독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은 그동안 상담수준에 머물러왔으나 전문치료병원 지정운영으로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도 가능해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위는 이날 오후 서울대 병원 본관 현관에서 청소년 인터넷 중독 치료기반 구축사업 출범식과 함께 4개 대학병원을 협력병원으로 지정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최영희 청소년위 위원장, 성상철 서울대병원장, 황용승 서울대 어린이병원 원장과 이 사업에 참여하는 각 지역 병원관계자, 청소년 단체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