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실 개소 기념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실험동물실 개소 기념 심포지엄 개최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5.12.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신축건물인 의과대학 8층에 초현대식 시설과 장비 갖춰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은 최근 의과대학(루가관) 7층 강당에서 ‘실험동물실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국내 저명한 실험동물의 권위자를 초청해 ‘동물실험부터 임상의학까지 중개적 접근(Translational approach from animal experiment to clinical medicine)’을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실험동물협회의 도움으로 설치류 동물실험기법 워크숍도 함께 열려 실험동물 연구자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가톨릭의료원은 지난 9월부터 신축건물인 대구가톨릭의과대학 루가관 8층에 초현대식 시설과 장비를 갖춘 실험동물실을 개소해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실험동물실은 소동물과 중동물 사육실, 실험실, SPF방 및 수술실 등을 갖추고 있고 모든 동물실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험동물실 운영위원장 박기영 교수(재활의학과)는 “이번 심포지엄을 바탕으로 앞으로 대구, 경북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실험동물 관련 연구진과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의료원장 최경환 신부는 “실험동물에 관계하는 모든 연구자들이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