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간호사제도 발전 위한 국제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전문간호사제도 발전 위한 국제학술대회 개최
  • 한봉규
  • 승인 2005.08.2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간호협회 산하 간호정책연구소(소장 김의숙)와 국제한인간호재단(이사장 김미자)는 설립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 30일 양일 간 한국의 전문호사제도 정착을 위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세브란스병원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미국전문간호사제도 정책전문가인 스토피엘 시카고 일리노이대학교 부학장과, 죠지스 미국 외국인간호자격심사인증위원회 회장, 임은옥 미국 오스틴 텍사스대학 부교수, 김정숙 미국 켈리포니아주립대 교수를 비롯해 미국 뉴욕 엠 헬스트 병원 정신전문간호사 등이 참여해 미국의 제도 정착 과정과 현재 활용사례, 이슈 등의 워크숍을 통해 우리나라 전문간호사제도와의 비교분석을 통한 미래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진지한 토의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고석경 복지부 보건자원과장, 신경림 이대교수, 유선주 보건산업진흥원 연구원 등 국내정책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우리나라의 전문간호사제도에 관한 올바른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한인간호사 교수 및 전문간호사를 멘토(Mentor)로 발굴하고 훈련받을 멘티인 6명에게 미국 박사후 과정과 미국 전문간호사 과정, 미국 박사 과정 등의 장학증서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를 주관하는 대한간호정책연구소와 국제한인간호재단은 지난 해 설립되어 간호전문직의 중요현안에 대한 연구와 한국간호 지도자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