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의료협회, 러시아 중심부 공략
상태바
한국국제의료협회, 러시아 중심부 공략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4.11.1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헬스포럼에 참가해 한국의료관 운영
▲ 한국국제의료협회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내 한국 의료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한국 의료기술과 의료기관 및 한의학 위상 강화에 주력했다.
한국국제의료협회(KIMA)는 최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제2회 ‘St. Petersburg Int'l Health Forum’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MEDICAL KOREA관’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우수 의료서비스와 한국국제의료협회 소속 의료기관을 홍보했으며 현지 여행사, 에이전시, 보건의료 관계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내 한국 의료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한국 의료기술과 의료기관 및 한의학 위상 강화에 주력했다. 또 현지 의과대학인 파블로프 상트페테르부르크 의과대학 관계자와 국제메디컬센터 운영 관련 현황을 공유하고, 한국의 나눔의료사업 협력과 러시아 환자 유치 사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또 2013년 11월 MOU를 체결했던 MEDSI 그룹과 한국국제의료협회 소속 의료기관과의 환자송출 계약 체결 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했으며, 2015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MEDICAL KOREA’ 행사에 참가, 의료기관별 계약 체결 추진에 협력키로 합의했다.

한국국제의료협회 오병희 회장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러시아 극동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한국의료 인지도가 낮은 연방지역에도 한국의료 서비스에 대한 홍보가 활발히 전개돼 향후 러시아 연방지역과의 의료 네트워크 구축 및 다양한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