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림 의원, '국회 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문정림 의원, '국회 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4.06.2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전체 국회의원 중 종합평가 9위 기록

문정림 의원(새누리당,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국회 헌정대상'을 수상한다.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은 지난 6월24일 제19대 국회 2차년도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정밀분석·평가한 결과 문정림 의원을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한 '국회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문정림 의원은 제19대 국회 개원 이후 보건의료와 아동·장애인 현안을 중심으로 의료법, 국민건강보험법, 보건의료기본법, 장애보건법, 나눔기본법 등 총 51건의 법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그 중 23건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45.09%의 법안 가결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국회 토론회 및 공청회, 정책간담회를 40여 회 개최하고 이를 입법 및 정책에 반영해 실질적 개선을 이루어 내는 등 국희의원 본연의 책무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국회 헌정대상'은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가결된 대표발의 및 공동발의 현황, 법안 표결참여율, 상임위 출석률, 국회 본회의 재석률, 국감 우수의원 여부 및 국감 출석률 등 13개 항목을 정밀조사, 계량화해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한 것을 토대로 국회의원 정수 300명의 상위 25%인 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된다.

문정림 의원은 종합평가 결과 100점 기준 94.86점의 환산점수를 얻어 전체 국회의원 중 종합 9위를 기록했다. 특히 가결된 대표발의 법안 수는 19개로, 발표된 종합평가 상위에 오른 10인의 의원 중 해당부문 1위를 차지했다.

문정림 의원은 수상과 관련해 “법률소비자연맹의 평가 및 이를 통한 '국회 헌정대상' 수상은 국민이 늘 의정활동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 국회의원이 무겁지만 결코 외롭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며 “앞으로도 보건복지현안을 중심으로 바람직한 의료환경 조성과 장애인과 아동·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의 권리 보장에 힘써,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지키는 의정활동을 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6월27일(금)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