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MOU 체결
상태바
제약협회, 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MOU 체결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4.04.2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프로그램·세미나 등 공동 운영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이 제약산업 인력 역량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경호 회장과 류호영 원장은 4월21일 제약회관 4층 회의실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두 단체 간의 협력강화와 함께 제약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조사·연구, 정책개발 지원을 위한 공동세미나 개최 등 제약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업무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제약산업교육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 및 연 1회 공동 세미나 개최 △제약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교류 등을 약속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제약협회와 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제약산업 종사자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홍보 등도 전개해나가기로 했다. 또한 제약산업 인력의 현황, 직무개발 현황, 교육 수요조사 등의 연구도 함께 수행해 제약산업 인재양성을 도모하기로 했다.

연 1회 협력주관 행사시 인력양성 주제 세션을 만들어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산업 특구지역 맞춤형 특화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물적자원도 교류할 예정이다.

이경호 회장은 체결식에서 “제약산업은 그 어떤 산업보다도 인적 자원의 역할이 중요한 분야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은 필수사항이며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제약 인력이 양성될 것”이라며 “우수한 전문인력이 바탕이 돼야 선진 제약강국으로 발전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류호영 원장도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약협회와의 업무협력은 보건복지인력의 양성과 역량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제약산업의 발전을 위해 인재양성과 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