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치료, 그 대안을 찾다"
상태바
"중독치료, 그 대안을 찾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4.03.2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중독재활치료병원 및 기관연수, 5.1(목)~5.8(목) 미국 시애틀

이노솔루션(대표 문현근)은 미국 중독재활치료기관인 ACTS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4대 중독과 입원환자의 탈원화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는 연수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한국중독정신의학회와 (사)정신의료기관협회, 상급종합병원협의회,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중독분과학회, 기독교국제금주학교가 후원한다.

이번 미국 연수에서는 미국내 중독재활치료 병원 및 기관의 총체적 연계시스템을 배우고 앞으로 국내 정신과 입원기간 단축 및 정신의료기관 입원환자들의 탈원화 이후 재활과 치료서비스에 대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알코올중독치료병원과 전문 해독기관, 다양한 중독자 재활치료센터, 약물법정(Drug Court) 등 중독의 치료율이 높은 미국의 ASAM(American Society of Addiction Medicine)의 매뉴얼에 따라 환자의 중독 및 정신상태를 진단하고 그 치료지침을 제공하고 있는 여러 형태의 시스템(Continuum of Care)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진료개발이사를 맡고 있는 천영훈 인천참사랑병원장은 “이번 미국 연수를 통해 국내 중독치료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노솔루션은 (사)정신의료기관협회,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상급종합병원협의회, 대한중소병원협회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는 병원전문교육컨설팅 회사다. 문의는 02-333-144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