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100만불짜리 홍보력
상태바
<신간>100만불짜리 홍보력
  • 박현
  • 승인 2005.07.05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는 마케팅 위에 나는 홍보, 효율적인 홍보전략 소개
홍보의 중요성이 기술력과 마케팅력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생존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홍보담당자는 물론 CEO부터 신입사원까지 홍보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은 책이 발간돼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책은 현재 건양대학교 병원관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대학본부 홍보언론지원센터장 및 사이버홍보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상윤 교수가 쓴 "100만불짜리 홍보력".

"뛰는 마케팅 위에 나는 홍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 이 책은 현장에서 홍보 전문가로 20여 년간 활동해온 저자가 발로 뛰며 터득한 노하우들을 모두 4장으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여러 조직에서 경험한 다양한 홍보경험에 경영학 이론을 접목시켜 효율적인 홍보전략을 명쾌하게 보여주고 있다.

"1장 현대 경영전략의 핵심은 PR이다"는 홍보의 기원과 유래에서부터 오늘날 조직에서 홍보가 자치하는 위치를 거시적으로 개괄해준다.
미국의 독립도 전략적인 홍보 계획하에 주도면밀한 선전선동으로 가능했음을 알려준다.

"2장 왜 치열한 홍보전이 벌어지는가"에서는 홍보는 비용이 아니라 수익 중심점임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보여주고 있다.

"제3장 홍보력이 마케팅보다 중요하다"에서는 천문학적 비용을 쏟아 부어야 하는 마케팅에 비해 최소의 비용 대비 최대 효과를 가져오는 홍보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가 나온다. 홍보는 기업이미지와 CEO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형성시켜주며 나아가 조직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이끌어준다.

"제4장 조직을 성장시키는 홍보맨의 조건"에서는 조직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홍보담당자의 조건을 9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조직이 유능한 홍보담당자를 보유하고 조직의 CEO가 홍보의 중요성을 잘 알고 홍보지원을 하면 조직이 커다란 가치를 산출할 수 있다고 저자는 주장하고 있다.<아라크네·248쪽·1만1천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