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의료봉사활동 가져
상태바
농어촌 의료봉사활동 가져
  • 박현
  • 승인 2005.06.2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 전남 해남서
(사)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회장 白純之)은 최근 이틀간 전남 해남군 해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 농어촌 의료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40여명의 전문 보건인들과 해남군보건소 직원 20여명까지 참가해 70세 이상 현지주민 500여명을 진료했다.

많은 인력과 의약품을 지원을 받아 실시한 의료봉사 활동에는 현지 주민들에 적극적인 참여로 호응이 매우 컸으며 현지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성인병 예방 홍보책자(국민건강보험공단 편저) 배포와 주민들 대상 성인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밖에도 해남 동초등학교에서 이소원 교수(수원여대)는 250명 초등학생 대상으로 건강체조 지도도 있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백순지 원장 일행은 해남읍 사회복지시설인 등대원(고아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용광 원장(울진 중앙병원), 김장현 교수(동국대 한의학과), 박운 약사(본회 사무총장), 염송옥 소장(피부내면 연구소) 등이 각 각 진료에 책임을 맡았다.

한국제약협회(회장 김정수), (주)한국얀센(대표 박제화), (주)극동제약(대표 조병하), (주)유니온 약품(대표 안병광), 이정문 시장(용인시) 등 회원들에 의한 의약품 무상 지원도 약 1천만원이 있었다.

이 외에도 우리들병원, 동국대 한방 분당병원,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 (주)그린 메디칼, (주)자원 메디칼, (주)전능아이티 소프트웨어, 해동재단 등은 인력과 의료장비 등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