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상태바
신장학회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3.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4(목) 이대목동병원
대한신장학회(이사장 한진석)는 오는 3월14일 오후 2시부터 4시30분까지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세계 콩팥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신장학회가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콩팥 질환에 대한 전문의 건강강좌에 이어 개그맨 이수근 씨의 학회 홍보대사 위촉식 및 사인회, 희망 메시지 전달, 콩팥건강 퀴즈 등이 진행된다.

건강강좌에서는 △콩팥병이란?(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류동열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만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정경환 경희의대 신장내과 교수) △급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이창화 한양의대 신장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 모두에게 타월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혈압측정기, 구급함 세트, 만보계 및 아령 6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대한신장학회 홍보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는 “최근 고혈압과 당뇨병 등 콩팥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신장학회에서 많은 국민들에게 콩팥병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대목동병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개강좌는 일반 국민들에게 콩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목동병원을 비롯해 3월15일 부산시청 대강당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국민 건강강좌는 콩팥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신장학회 사무국(02-3486-873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신장학회는 이번 ‘세계 콩팥의 날’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콩팥, 급성 콩팥 손상을 멈춥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콩팥 질환에 대한 예방과 교육 및 홍보를 위해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기념일로 정한 것으로 한국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50여 나라에서 매년 건강강좌와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