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활용 '스마트 병원의 진화는?'
상태바
모바일 활용 '스마트 병원의 진화는?'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3.02.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3.22(금) 10차 학술대회
'병원혁신'을 주제로 스마트 병원의 발전방향을 조망하는 서울시병원회 제10차 학술대회가 3월22일 63시티 별관3층에서 열린다.

서울시병원회(회장 박상근)는 2월22일 오전 7시 병협 13층 소회의실에서 20차 정기이사회를 열어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확정했다.

열 번째 학술대회에서는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 병원의 진화'를 이슈로 △스마트한 리더십(메트라이프  Flip & Clic 이혜숙 대표) △병원의 스마트한 내부 의사소통 전략(이유엔(주) 조수민 대표) △병원의 모바일 활용과 병실결제 사례(제일병원-SK텔레콤 김태평 부장) △가상화 및 스마트 모바일 적용(세브란스병원 안과 김성수 교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병원혁신과 QA' 주제에선 △린6 시그마(삼성서울병원 소화기내과 이준행 교수) △QA 활동의 필요성(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 신현수 교수) △국제인증의 의의(고대안암병원 정형외과 박종훈 교수) 등의 연제가 소개된다.

병원 감염관리 활동을 특히 강조해 온 박상근 서울시병원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병원감염 어떻게 풀 것인가?'를 과제로 QI 경진대회를 열어 금, 은, 동상 시상을 하고 감염예방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전기로 삼기로 했다.

한편 서울시병원회는 3월5일 오후 4시 병협 13층 소회의실에서 병원 에너지 효율화(LED 조명 등 IT기반 에너지 절감)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