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병원, 3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상태바
제일병원, 3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3.01.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및 고객관리체계 우수성 인정
대표 여성종합병원 입지 굳건히

제일의료재단 제일병원이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의료서비스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하며 국내 대표 여성종합병원 입지를 굳건히 했다.

▲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 제일병원을 대표해 참석한 김태경 행정부원장
감성코드를 자극하는 여성특화 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한 것.

지난 1963년 국내 최초의 여성전문병원으로 개원한 제일병원은 여성질환 진료실적 및 분만실적 전국 1위(대한병원협회)를 유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여성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 유일하게 산부인과를 주산기과, 불임·생식내분비과, 부인종양학과, 부인·내시경과로 세분화하고 보다 체계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한 전문클리닉을 운영함으로써 여성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다년간 분만실적 국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산기센터는 임신, 분만, 신생아케어 분야에서 가장 안전한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으며, 국내 민간병원 최초 시험관아기 임신에 성공한 아이소망센터는 오랜 노하우와 높은 임신성공 실적으로 난임부부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제일병원은 또한 여성암센터를 개원해 여성 암환자 특화 진료체계를 구축하는 등 여성질환 전 분야에 걸쳐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간 1만4000여 명의 외국인환자를 진료하는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2007년부터 병원계 최초로 ‘감성마케팅팀’을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CS교육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 운영, ‘설명드림 DREAM’(Detail 자세하고, Right 정확하게, Easy 알기 쉽게, Again 한번 더, Manners 예의를 갖춰 설명한다)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전 직원이 동참하는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병원 김태경 행정부원장은 “제일병원은 ‘고객을 제일로 섬긴다’는 첫 번째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신개념 여성특화 서비스 개발 및 체계적인 환자중심 진료시스템 구축 등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경영전략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