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재단, 아산상 및 '기부자의 벽' 제막식
상태바
아산재단, 아산상 및 '기부자의 벽' 제막식
  • 박현 기자
  • 승인 2012.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상'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등 9개 부문 26명, 6억3천만 원 시상

       정몽준 이사장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11월23일(금) 오후 2시 송파구 풍납동 아산생명과학연구원 강당에서 제24회 아산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17년간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청소년폭력예방재단(이사장 김종기)이 대상인 '아산상'에 선정되어 상금 2억 원을 수상하게 된다.

또한 의료봉사상, 사회봉사상, 복지실천상, 자원봉사상, 청년봉사상, 재능나눔상, 효행가족상, 다문화가정상 총 9개 부문에서 26개 단체와 개인에게 시상하게 되며 6억3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산재단은 시상식에 앞서 이날 오전 11시 서울아산병원 동관 1층 로비에서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과 재단 임원 및 병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자의 벽' 제막식을 가진다.

가로 11미터 세로 2.5미터의 대형 현판으로 제작된 '기부자의 벽'에는 나눔 활동에 동참한 민병철 前 서울아산병원장, 연예인 강호동, 배우 이영애, 골프선수 최경주 등 4천1백여 명의 개인 기부자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등 3백50여 회사와 단체의 명단과 기부사연을 LCD 모니터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아산재단은 '기부자의 벽' 제막식과 함께 아산상 시상식에 앞서 2013년 주요 사업보고 등을 의결하는 제105회 정기 이사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