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청장 일행 리노셈 방문
상태바
경인청장 일행 리노셈 방문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2.05.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애로사항 수렴하고 상호 의사소통 위한 현장방문 일환

플라즈마 멸균기 전문기업 (주)리노셈(대표 이광식)은 식품의약품안전청 경인청장을 비롯한 청 관계자들이 의료기기 제조 현장을 직접 방문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5월21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의료기기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상호 의사소통을 위한 자리로 전은숙 경인청장을 비롯한 김명정 의료제품안전과장, 이현희 사무관 등이 현장을 방문했다.

리노셈은 국내 플라즈마 멸균기 제조 1위 기업으로 작년부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해외시장 목표는 270만불로 최근에만 러시아, 루마니아, 이란 등 7개국에 80만불을 수출했다.

이광식 대표는 이날 “국내 멸균기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 기업 간 출혈 경쟁은 지양하고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국제 기준에 상응하는 플라즈마 멸균기 기준 규격 개발 지원 요청과 더불어 GMP(우수 의약품 품질관리 제조기준) 시스템 우수 운영 업체로서 관내 의료기기업체의 GMP 수준 향상과 동반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전은숙 청장은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필연적 사항임을 인지하고 있다. 국내 멸균기 기준 규격 사안을 비롯해 관내 의료기기업체들과 식의약청과의 지속적 의사소통을 위한 협의체 구성안도 심사숙고해서 진행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