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분업 개선 서명결과 보고대회
상태바
의약분업 개선 서명결과 보고대회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1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협, 2월15일 국회 도서관 지하강당서 심포지엄
제도개선 위해 대국회 및 재정부 활동 강화 예정

          성상철 병협회장
대한병원협회가 지난해 6월부터 대한민국 전역을 뜨거운 열기로 달군 의약분업개선을 위한 전국민 서명운동 결과에 대한 대국민 보고회 및 제도개선으로 승화시키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심포지엄이 국회에서 열린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성상철)는 2월15일 오전 9시30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약국선택권 회복에 관한 2백63만7천여 명 국민의 여망을 담은 서명운동 결과보고회 및 정책개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선 김윤수 서명운동공동추진위원장이 서명운동 결과를 보고해 전국 병원인과 국민들의 뜻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강보영 병원경영연구원 이사장의 사회로 △의약분업 제도 평가(이규식 연세대 교수)와 △국민불편 해소를 위한 외래약국 부활(이용균 병원경영연구원 연구실장)에 관한 주제발표에 이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병원협회는 의약분업개선 전국민 서명결과 보고회 및 정책 심포지엄을 기점으로 '약국선택권을 국민에게 되돌려주는 의약분업 제도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국회 및 대정부 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대한병원협회 기획실은 전국에서 많은 병원인들이 참석해 의미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여러 병원 및 병원인들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