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어워드 코리아 2012'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웹어워드 코리아 2012' 최우수상 수상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의료원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고객편의 및 접근성 우수, 고대병원의 특성 잘 살려내

고려대의료원(의무부총장 김린) PC와 모바일 홈페이지가 우수성을 널리 평가받고 '웹어워드코리아 2012' 종합의료분야와 모바일의료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월11일(수)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상패와 상장을 전달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 2012'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관한 것으로 일년동안 구축된 사이트 중 우수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한달간의 심사 및 평가를 거쳐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웹사이트를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가 8번째다.

고려대의료원 홈페이지(http://anam.kumc.or.kr)는 빠른안내, 예약 등 자주 찾는 메뉴를 과감히 앞으로 노출시켜 정보 접근성이 매우 높고 사용자들이 실제 필요한 서비스를 모아 메뉴를 구성해 활용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전체적인 디자인과 컬러가 고려대병원을 잘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모바일 홈페이지(http://m.kumc.or.kr)의 경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큼직한 아이콘이 반영됐고 고려대병원의 특징이 잘 드러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고려대의료원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는 지난 2011년 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났다. 예약을 간편히해 고객 편리성을 도모하고 증명서 발급도 웹에서 간단하게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했다.

특히 난독증, 학습장애인,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노인, 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을 고려해 웹표준과 웹접근성 향상시키는데도 각별히 노력했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고 진료예약, 병원소식, 의료진 정보,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려대의료원은 이번 수상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12년 1월13일(금)부터 24일(화)까지 고려대의료원 및 3개 병원 홈페이지에 수상기념 축하메세지를 남기면 된다.

최우수 10명에게는 어린이 뮤지컬 구름빵 초대권 2매를, 우수 20명에게는 2012년 고려대의료원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