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들, 성탄 맞이 이벤트 개최
상태바
병원들, 성탄 맞이 이벤트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2.26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환우 위해 산타가 성탄 선물 증정

◆삼성창원병원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병원장 김계정)은 성탄절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소아환우들을 위로하고, 뜻 깊은 성탄과 빠른 쾌유를 기원하는 의미로 선물증정 이벤트를 개최했다.

소아병동에 입원한 환우 60여 명과 보호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이번 이벤트에서 삼성창원병원 소아병동 간호사, 의사들은 직접 산타복장을 하고 각 병실을 돌며 학용품 등으로 구성된 선물을 증정했다. 또한 소아환우들과 함께 성탄 캐럴을 부르고, 성탄트리로 장식한 병동에서 환우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삼성창원병원 김순정 간호부장은 “가족들과 함께 가정에서 보내야 하는 성탄절을 병원에서 맞는 환우들이 하루 빨리 쾌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편안하고 따뜻한 병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창원병원은 1월1일 신년을 맞이해 입원환자들에게 떡, 연하카드를 증정하며 새해의 건강을 함께 기원하는 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다.

◆을지대학병원

을지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는 12월23일 오후 4시30분 6층 소아병동에서 다가올 성탄절을 기념해 소아환우들을 위로하고 웃음을 주기 위한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산타분장을 한 소아청소년과 의료진은 커다란 선물 보따리를 등에 짊어지고 병실을 돌며 장난감과 과자 등 갖가지 선물을 입원 환우들에게 나눠주었다.

또한 병동 간호사들은 재미있는 율동과 연극을 선보였으며, 을지대학병원 음악봉사동아리인 ‘하모니’ 회원들이 환우들과 함께 캐럴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아병동 이수정 수간호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병상에서 힘겹게 질병과 싸우고 있는 환우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좋은삼선병원
좋은삼선병원(이사장 구정회, 병원장 김상보)은 12월24일 오전 10시부터 성탄절을 맞이해 소아환우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병원 친절위원회는 소아병동 및 1층 로비에서 산타와 함께하는 사진촬영과 풍선아트, 크리스마스선물 증정 등의 이벤트를 준비해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