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고객만족도 1위 선정
상태바
세브란스병원, 고객만족도 1위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2.1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산성본부 NCIS 1위

연세대 세브란스병원(병원장 박용원)이 올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2년 동안 대상병원에서 2회 이상 진료를 받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세브란스병원이 77점의 점수로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1위였던 삼성서울병원은 76점으로 2위를, 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은 75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의 이번 1위 선정은 종합병원의 고질적인 문제인 대기시간 문제를 해결하고자 휴게시설 확충과 진료 진행상황 SMS 안내 등을 통해 체감 대기시간을 크게 줄인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의료기술수준, 프로세스, 의사, 시설 및 환경, 예약서비스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용원 세브란스병원장은 “고객들을 위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세브란스의 꾸준한 노력이 결국 그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라 생각한다”며 “업무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준 의료진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 국내 최종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하여 측정, 계량화한 지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