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심포지엄
상태바
암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심포지엄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11.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5(화)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최한용)은 11월15일(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암센터 지하1층 강당에서 ‘암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암교육센터 심포지엄은 암센터 개원 3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알게 된 지식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국내 암 교육 전문가의 지식과 경험을 나눔으로써 암환자의 교육에 관심이 있는 여러 연구자, 의료진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자리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 김임령 전문간호사의 암교육센터 통합교육프로그램 운영 결과 발표 △삼성서울병원 암교육센터 조주희 실장의 외모관리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서울대학교병원 이임선 간호사의 암환자 웃음치료 적용효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윤영호 교수의 암환자 코칭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등 국내 암교육 전문가들의 강연이 펼쳐진다.

삼성서울병원 암센터는 2008년 1월 이후 3년 동안 국내 최초로 전문 인력과 시스템을 갖춘 암교육센터를 통해 암환자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그 동안 암환자들에게 과학적으로 근거 있는 믿을 만한 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연구를 진행해 왔고, 또한 치료 중과 치료 후의 증상 및 생활 관리에 대한 여러 가지 교육 및 심리 사회적인 지지를 제공함으로써 암환자도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암환자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이날 심포지엄에 사전예약 없이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