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 자원봉사 통해 나누는 기쁨 함께
상태바
한국애보트, 자원봉사 통해 나누는 기쁨 함께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보트 임직원, 제4회 '나눔의 날'에 전국 18개 시설서 봉사활동
건강관련 소외 이웃을 찾아 과학교실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한국애보트의 나눔의 날 봉사활동
한국애보트(대표이사 유홍기)는 6월15일을 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는 '나눔의 날(Abbott Action Day)'로 정하고 건강관련 소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50여 명의 한국애보트 임직원 봉사단은 어린이 병원, 요양원 및 노인복지관, 피학아동쉼터, 아동복지시설 등 전국 18개 시설을 찾아 애보트 과학교실과 다양한 노력봉사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이웃들과 나눴다.

이날 한국애보트는 서울/경기, 대전, 광주 등 전국에서 과학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어린이 환우 및 아동 복지시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애보트 과학 교실을 열었다.

애보트는 자사 자선재단인 애보트펀드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혁신적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를 최근 국내 도입해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 과학교실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애보트 직원 봉사자들이 이끄는 핸즈온(손으로 만지며 체험하는) 실험과 활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과학과 혁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평생 과학을 학습하는 어린이들의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관찰과 문제해결, 팀워크를 통해 기본적인 과학지식과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한 임직원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해 당뇨측정, 말벗, 배식봉사 등을 하며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서울/경기, 부산 등 전국의 기타 봉사처에서는 땀을 흘리는 가운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정화, 시설 보수 등의 노력봉사가 이루어 졌다.

한국애보트 대표이사 유홍기 사장은 “애보트의 기업시민 활동은 우리 직원들의 자긍심이 되어 왔으며 전사적으로 새로운 노력들을 펼치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이는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과학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하는 애보트의 장기 미션의 일환으로 당사의 모든 비즈니스와 경영활동에도 적용된다”고 말했다.

한국애보트는 이날 하루 뿐만 아니라 연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직원 자원봉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연말 전직원 회의에서 봉사활동에 모범이 된 직원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한국애보트 사회공헌활동

과학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기업인 애보트는 글로벌 지속가능한 기업시민활동(sustainable corporate citizenship)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도 기업의 전문성을 살리거나 업의 특성 관련 대상인 우리 사회 건강 관련 소외 약자를 지원하는 건강지원 및 과학교육 등 기업 사회공헌 및 직원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한국애보트는 창립 20주년을 즈음해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애보트 액션 데이'를 론칭해 주요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펼쳐왔다. 또 매년 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봉사로 참여하는 '나누면 기쁨 두 배 자선 바자회'를 개최해 그 수익금 전액과 회사가 수익금만큼 매칭해 NPO를 통해 건강관련 소외 약자에게 기증해 왔다.

한국애보트는 또한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질환 인식 증진 캠페인 등을 통해 환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당뇨 환자 지원 캠페인을 진행해 왔으며 2007년부터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는 '사랑의 헌혈'도 정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또 애보트의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인 'Go Green'의 일환으로 '차 없는 날' 캠페인 등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직원 자원봉사를 장려해 나눔의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시스템의 일환으로 근무 시간 중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직원들이 인트라넷에 자원봉사활동 기록을 입력하고 그 데이터와 정성적 평가를 기반으로 '올해의 봉사왕'을 선정하는데 연말 전 직원 회의에서 상패 및 상금과 함께 시상하고 있다.

또 직원 및 외부 수혜자와의 쌍방 소통을 통해 사회공헌 및 봉사를 펼치고자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직원과 봉사수혜 기관의 피드백을 반영해 왔다.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한 한국애보트에서 지금까지 임직원들이 근무시간 중 자원봉사에 참여한 시간은 약 6천시간에 달한다.

이 같은 꾸준한 노력에 힘입어 한국애보트는 지난 해 헬스케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한국NPO 공동회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한국나눔봉사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Global Citizenship)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자 하는 애보트의 미션의 일부로 미래를 위한 혁신,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강화, 환경보호, 환자 및 소비자 보호라는 4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애보트는 비즈니스 협력관계에 있어 전문성과 자원을 집중시켜 전 세계에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애보트 글로벌 사회공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bbott.com/citizenship을 참조할 수 있다.

※애보트 소개

애보트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의약품과 영양 제품, 디바이스, 진단기기를 포함하는 의료 분야 광범위한 제품을 발견 및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며 마케팅하고 있다.

전 세계 9만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130여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애보트는 서울 본사와 안산,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지에 지방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350여명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애보트에 관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abbott.com과 www.abbott.co.kr을 참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