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테크노파크와 연구분야 MOU체결
상태바
(재)부산테크노파크와 연구분야 MOU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1.05.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 해양 생태계 영향 등 다양한 분야 공동 연구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재)부산테크노파크와 5월24일 오후 3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회의실에서 연구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찬일 의학원장과 (재)부산테크노파크 김경식 원장 직무대행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연구인력 교류 및 각종 관련 정보 공유 △부산지식네트워크 해양 생물분야 고급전문 DB 공동구축 △전문 교육 프로그램 및 관심분야 학술행사 공동 개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박찬일 의학원장은 “이번 협정체결은 최근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방사선과 해양 생태계 영향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두 전문기관 간의 협정 체결로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 앞으로 실질적인 연구결과를 도출해 지역 및 국가적인 신기술 개발 및 연구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연구 인프라 확충과 인력교류를 통해 효율적이고 유연한 연구조직 체계를 구성하자는 의지의 반영이며 임상연구의 대표기관으로서 방사선의학연구와 암 연구 분야에서 동남권의 역량을 집중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